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재명, 최상목 대행 국정운영 비판.. "오락가락 멋대로"

정치

by 시사 IMPACT 2025. 1. 23. 15:31

본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23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의 현재 국정 운영은 매우 비정상적"이라며 "권한 행사의 기준이 오락가락 멋대로"라고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이 대표는 먼저 "헌법재판관을 국회가 제청하면 기본적으로 임명하는 것이 맞는데, 본인 마음에 드는 사람만 골라서 임명했다"며 "나머지 한 사람은 어떻게 되는 건가"라고 비판했다.

최상목 대행의 재의요구권 행사를 두고서도 "본인에게 유리한 권한을 함부로 행사하고 있다. 마구 거부권을 남발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최 대행을 향해 "경제 안정을 위한 실제 필요한 조치는 하지 않고, 오히려 경제 안정을 해치는 행위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일각에서는 민주당 지지율과 이재명 대표의 대권 후보로서 지지율이 하락하고 있는 상황에서 분위기 전환을 위해 최 대행 공격에 나선 것이 아니냐는 우려 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한 정치권 관계자는 "국민들 사이에서는 (민주당이) 최상목 대행마저 탄핵하겠다고 하면 어쩌나 우려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며 "민심을 제대로 살펴서 국민들께 낮은 자세로 겸손하게 다가가야 한다"고 말했다. 

 

☞ 사회를 바꾸는 힘! 시사 IMPACT

sisaimpact2024@daum.net
sisaimpact@kakao.com

Copyright © 시사 IMPAC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