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제 '아파트'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2위.. K-팝 여가수 최초 기록

문화·예술·스포츠

by sisaimpact 2024. 11. 4. 18:26

본문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로제가 솔로 곡 ‘아파트’(APT.)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2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1일(현지 시각)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로제의 ‘아파트’는 2위를 차지하며, K-팝 여자 가수로는 최초로 해당 차트에서 2위에 오른 기록을 세웠다.

로제는 지난 10월 25일 발표된 차트에서 4위를 기록하며 K-팝 여자 가수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지만, 단 1주일 만에 2위로 상승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는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1위에 오른 이후 K-팝 가수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기록한 가장 높은 순위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버터’가 3위에 오른 것이 이후 K-팝 아티스트의 최고 순위였다.

로제의 ‘아파트’는 오는 12월 6일로 예정된 정식 컴백에 앞서 지난 10월 18일에 발매된 선공개 싱글로, 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파트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곡이다. 브루노 마스가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발매 이후 글로벌 차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성과는 로제가 K-팝의 글로벌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 사회를 바꾸는 힘! 시사 IMPACT

sisaimpact2024@daum.net
sisaimpact@kakao.com

Copyright © 시사 IMPAC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