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5회 경기도 선배시민대회 성황리에 개최

비영리·나눔·봉사

by sisaimpact 2024. 10. 22. 12:02

본문

경기도 전역의 선배시민과 관련 종사자, 내외빈 등 1,500명 참석.. 선배시민의 활동을 다짐하고 격려

제5회 경기도 선배시민대회 (자료: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2024년 10월 18일(금) 오후 1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제5회 경기도 선배시민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 전역의 선배시민과 관련 종사자, 내외빈 등 1,500명이 참석하여 선배시민의 활동을 다짐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주최,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의 공동주관으로 진행되었다.

행사는 신명희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선배시민위원회 위원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되었으며, 이어진 윤호종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더 이상 노인이 돌봄의 대상이 아닌 돌봄의 주체가 되어,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다짐으로 참석자들에게 힘을 주었다.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과 박노숙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의 영상축사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만식 의원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경기도의 64개 기관에서 진행한 166개 선배시민사업 중 24개의 우수사례에 대한 시상도 진행되었다. 이와 함께 경기 사랑의열매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경기비발디 나눔사업’의 사업비 3억 5천만원의 전달식도 진행되어, 경기도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2부에서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유범상 교수가 ‘우정의 공동체’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4개 기관의 선배시민사업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나누었다.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경기도 선배시민들이 서로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며 더 큰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선배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을 할 수 있는 활동의 장을 만들어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사회를 바꾸는 힘! 시사 IMPACT

sisaimpact2024@daum.net
sisaimpact@kakao.com

Copyright © 시사 IMPAC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