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의대생 복귀 움직임… 의협, 제적 현실화 시 강경 대응 예고

사회

by sisaimpact 2025. 3. 24. 16:11

본문

연세대 의대가 학생 지난 21일 복학 신청 마감일까지 등록을 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제적 예정 통지서를 보냈다. (사진: 연합뉴스)

2025년 3월 24일, 연세대 의대는 복학 신청 마감일까지 등록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제적 예정 통지서'를 발송했다. 정부의 강경 대응으로 의대생들의 대규모 제적 사태가 현실화될 가능성이 커지면서 의사 단체들은 투쟁을 예고하고 있다.

 

지난 21일, 연세대, 고려대, 경북대 의대 학생들이 복귀 신청을 마쳤고, 복귀하지 않은 학생들은 제적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 주부터 대부분 의대들의 복귀 시점이 다가오면서, 정부가 강경한 입장을 고수하는 한 제적 사태는 더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대, 건양대 등 일부 대학들은 복귀 마감일이 24일로 설정되어 있다.

 

의협을 비롯한 의사 단체들은 제적이 현실화되면 파업 등 강경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의협 대변인은 “단기 투쟁은 파업, 태업, 시위 등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만약 의대생들의 제적이 진행된다면, 의료계의 투쟁은 더욱 격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일부 의대생들은 정부의 휴학 불허 조치에 대해 법적 대응을 예고하며, 제적 처리 시 소송을 통해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의료계에서는 제적이 과연 적법한지에 대한 논란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 사회를 바꾸는 힘! 시사 IMPACT

sisaimpact2024@daum.net
sisaimpact@kakao.com

Copyright © 시사 IMPAC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