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천안시, 봉명지구 도시재생 ‘로컬브랜드 디자인 학교’ 성료

교육·청소년

by 시사 IMPACT 2024. 7. 14. 20:35

본문

지역 청소년과 함께 지역 정체성을 담은 로컬 브랜드 디자인 아이디어 도출해내

천안고등학교 학생들과 봉명지구 일대를 탐방하는 모습 (자료: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천안시, 봉명지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는(천안시도시재생지원센터) 12일 천안고등학교와 함께 진행한 ‘천안고×도시재생, 로컬브랜드 디자인 학교’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로컬의 이해, 지역 활동 경험을 제공하는 워크숍 형태 프로젝트로 △지역 탐방 및 이해 △디자인의 이해 △아이디어 드로잉 △아이디어 발표 및 투표로 4회차에 걸쳐 15명의 학생들이 함께했다.

 

이중 학생들의 투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결정된 시안은 향후 봉명마을관리협동조합 이미지로 활용하거나, 해당 이미지로 굿즈를 제작해 주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천안고등학교에서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수업을 통해 봉명동의 역사를 알게 되고, 지역자원을 찾아보며 캐릭터와 스토리를 만들어 봤다"며 "기회가 된다면 다른 친구들에게도 이 프로그램을 권하고 싶다"고 밝혔다.

봉명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안오정 팀장은 “청소년의 시각으로 바라본 지역 로컬브랜드 이미지를 발굴하는 계기였다”며 “도시재생은 다양한 주체발굴과 사업을 연계해 지속가능한 구조를 만들어가는 과정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회를 바꾸는 힘! 시사 IMPACT

sisaimpact2024@daum.net
sisaimpact@kakao.com

Copyright © 시사 IMPAC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