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산불 피해 복구 지원 나선 백종원, 임영웅 팬카페 영웅시대

비영리·나눔·봉사

by sisaimpact 2025. 3. 31. 16:54

본문

경북 안동을 비롯한 영남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시민과 기업이 힘을 모으고 있다. 기업인의 자발적인 봉사와 팬클럽의 성금 모금이 이어지면서, 사회적 연대의 힘이 피해 주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지난 28일 안동 산불 피해 지역을 찾아 무료 급식소를 운영하며 피해 지원에 나섰다. 더본코리아 직원들과 함께 마련한 급식소에서는 이재민뿐만 아니라 소방 인력에게도 하루 300인분 이상의 따뜻한 식사가 제공되고 있다. 백 대표는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들에게 작은 정성이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이와 별도로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성금 1억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이러한 나눔의 움직임은 연예인 팬덤에서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가수 임영웅의 팬카페 '영웅시대'는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닷새간 온라인 기부 캠페인을 진행, 5억 5000여만 원을 모금했다. 팬들은 "불안한 마음을 감싸주는 포근한 담요가 되길 바란다"며 피해 주민들에게 작은 희망을 전하고자 했다.

 

기업과 시민이 함께 나선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은 단순한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우리 사회가 연대하는 방식의 하나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인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시민들이 모여 만들어가는 연대의 움직임이 앞으로도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 사회를 바꾸는 힘! 시사 IMPACT

sisaimpact2024@daum.net
sisaimpact@kakao.com

Copyright © 시사 IMPAC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